top of page

심각한 FIP 사례에 대한 올바른 복용량 알기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27일


최근에 우리는 새끼 고양이가 1~2회 주사 후 사망하는 여러 FIP 사례를 접했습니다. 이 경우 소유자는 더 높은 복용량이 이미 극도로 약화된 상태의 고양이에게 쇼크를 일으킬수 있다고 우려하여 4mg/kg 복용량으로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고양이는 FIP 감염의 후기 단계에서 가장 흔히 진단됩니다. 후기 단계에서는 FIP 치료를 적용하고 고양이를 죽음에서 구할수 있는 시간이 며칠밖에 없을수 있습니다. 종종 의사는 동물병원에 FIP 치료를 비축하지 않고 FIP 진단과 치료를 받는데 며칠이 걸릴수 있습니다. 극도의 심각한 경우에는 고양이의 생명을 구할 확률을 높이려면 더 낮은 복용량이 아니라 더 높은 복용량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의 몸이 추가 FIPV 발전을 막을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의 GS441524를 섭취하고 다음 며칠 동안 생존할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해지면 적절한 보살핌과 적절한 영양 공급 하에 고양이가 FIP 감염을 물리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매우 심한 경우에는 아래의 권장 복용량보다 많은 GS441524를 제공하십시오.

습성 FIP: 6mg/kg

건성 FIP: 8mg/kg

신경성 FIP: 10mg/kg

안구성 FIP: 10mg/kg

고양이가 아래에 언급된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복용량을 조정하십시오.

  • 습성 FIP, 더 이상 먹지 않고 하루 종일 에너지가 없습니다.

  • 습성 FIP를 가진 새끼 고양이.

  • 식욕이 없고 기력이 없는 건성 FIP는 신경학적 증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 재발된 FIP.

  • 14일의 치료 후에도 개선을 보이지 않습니다.

  • 치료 중 갑자기 증상이 퇴화됩니다.

매주 고양이의 체중을 측정하고 그에 따라 복용량을 조정하십시오. 고양이의 체중이 감소하거나 이전과 동일한 체중을 유지하는 경우 주사 용량을 줄이지 마십시오. 용량을 줄이면 치료가 위태로워질수 있습니다.






다음 공식에 따라 고양이의 복용량을 계산할수 있습니다.

고양이 현재 체중(kg) x 증량용량(mg/kg) / gs 농도 = 1일 주사량(ml)

우리의 복용량 계산기를 사용하여 고양이의 적절한 복용량을 계산할수 있습니다. 치료 중 더 높은 복용량으로 시작하거나 복용량을 늘리면 고양이에게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과다 복용은 과소 복용보다 낫습니다. 고양이에게 치료 중 GS441524를 더 많이 투여했을때 알려진 부정적인 부작용은 없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위의 권장 용량보다 2mg/kg 증량하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GS441524가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고양이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논의한 이전 블로그를 참조할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상황에 맞는 용량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우리에게 문의하세요. 전문가가 고양이가 GS 치료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복용량에 대해 도움을 드릴것입니다.


게시자 : curefipkr.com


SNS에서 저희를 방문하십시오 :

인스타그램: @curefip.kr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curefipk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curefipkore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