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고양이의 FIP 란 무엇입니까 ?

최종 수정일: 2022년 1월 20일


고양이의 FIP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 는 고양이 코로나 바이러스 (FCOV)에 의해 발생합니다. 고양이의 90 %가 시스템에 FCOV 를 가지고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FCOV 는 실내 및 실외 고양이 모두에서 발견 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FCOV 는 해롭지 않습니다. 그러나 FCOV 가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바이러스 (FIPV) 로 변이하면 치명적입니다 .


돌연변이에 대한 정확한 촉발시키는 원인은 여전히 알려져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관찰에 따르면 스트레스 , 중성 및 안좋은 생활 조건으로 인한 면역력이 낮으면 FCOV 돌연변이가 FIPV 로 시작될수 있습니다. 우리의 치료 연구에서 우리는 순수 품종이 혼합 품종보다 이 치명적인 돌연변이에 더 약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FIPV 는 모든 연령의 고양이에서 발생할수 있습니다.


FIPV 감염에는 습성 WET 과 건성 DRY 의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습성 형태의 FIP 는


증상은 아래 그림과 같이 위가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쉽게 식별할수 있습니다. 팽창은 복부와 가슴에 액체가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습성 형태의 FIP 는 조기에 진단될수 있기 때문에 GS- 441524 로 치료할때 고양이는 생존율이 매우 높습니다. FIP 바이러스의 존재를 확인하 기 위해 의사는 일반적으로 불룩한 부위에서 체액을 추출하고 FIP Ag 테스트를 시행합니다. FIP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조하십시오.


습성에 감염된 성인 고양이의 생존율은 GS-441524로 즉시 치료할 때 매우 높습니다. GS-441524 치료와 함께 적절한 관리와 영양, 합병증 발생시 개별적이고 신속한 치료로 90% 이상의 성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습성 FIP로 새끼 고양이를 치료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새끼 고양이는 건성 FIP 보다 습성 FIP 더 자주 수축시킵니다. 이 경우에는 새끼 고양이에게 매우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진단에서 사망까지 1주일 미만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새끼 고양이를 성인 고양이와 다르게 취급되어야 합니다. 새끼 고양이의 습식 FIP 치료에 대해 우리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건성 형태의 FIP 는


감염 초기 단계에서 식별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질병의 후기 단계까지 건성 FIP 를 확실히 나타낼수있는 증상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건성 FIP 의 후기 진단은 종종 습성 FIP 와 비교할때 높은 사망률이 주요 원인입니다. 건성 FIP 의 초기 단계에서 , 고양이의 신장과 간에서 병변이 발생하여 식욕과 신체적 활동이 상실됩니다. 결국 바이러스는 중추 신경계로 들어가서 눈이 흐릿해지고 (안구성 FIP), 신체는 움직이는 ( 신경성 FIP) 통제력을 상 하게 되고 결국에는 마비와 사망에 이르게 됩니다.



적절한 혈액 검사 및 A : G 비율 검토없이 FIP 를 배제해서는 안됩니다.


최근 GS 를 발견하기전에 고양이의 FIP 는 거의 항상 치명적이 었습니다 (> 90 % 사망률). GS- 441524 를 의해 FIP 는 이제 쉽게 치료할수있는 질병입니다. 미국 임상 연구에 따르면 GS- 441524 로 치료 한 FIP 고양이는 80 % 이상의 생존율과 18 % 미만의 재발률을 달성했습니다.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FIP 를 조기에 치료하면 회복률이 90 % 이상입니다.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언젠가 FIPV 를 감기처럼 쉽게 치료할수 있을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가 어떻게 90 % 이상의 생존율을 달성했는지 알고싶습니까 ? 여기에 문의하십시오.


게시자 : curefipkr.com


SNS에서 저희를 방문하십시오 :

인스타그램: @curefip.kr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curefipk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curefipkore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