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고양이가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FIP) 가 있는지 확인하는 4 가지 검사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27일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바이러스 (FIPV) 에 고양이가 감염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4 가지 테스트를 수집했습니다. 이 블로그 의 끝에서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바이러스 항원 (FIPV Ag) 이 고양이의 혈청, 대변, 복수, 안구에 존재하는지 여부를 정성 적으로 탐지하는 간단하고 저렴한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바이러스 항원 급속 검사에 대한 링크를 제공합니다. 또는 코 분비물. 이 테스트 키트는 사용하기 쉽고 저렴하기 때문에 주인 및 구조자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고양이가 감염성 복막염 바이러스 (FIPV)에 감염 되었는지 결정적으로 확인할수있는 단일 검사는 없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검사는 체액 내부의 항원과 분변을 감지하여 의료 전문가에게 잠재적인 감염을 경고합니다 . 경험 이 있는 수의사는 경험과 눈으로 판단해서 이 검사를 사용하여 FIPV 감염 가능성을 결정합니다 .


1. 역가 테스트 (titer test)



역가 테스트는 혈액에서 순환하는 항체의 수준을 측정합니다 . 이러한 항체는 항원 ( 예 :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 )이 면역계에서 반응을 보일때 생성됩니다 . 역가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를 참조하십시오.




2. 병리학


전체 조직의 샘플을 검사하고 외과적으로 수집된 고체 조직에서 수행됩니다. 조직 조각은 조직 샘플을 보존 , 얇게 자르거나 절편화하고 염료로 조직 샘플을 염색함으로써 조직학 (hisology) 이라 불리는 과정을 통해 제조됩니다 .



일단 준비되면, 조직 섹션은 수의학 병리학자에 의해 현미경으로 검사됩니다. 조직 병리학은 조직의 구조에 중점을 둡니다.


진단의 정확도는 일반적으로 높습니다. 수의 병리학자는 종종 예후라고 불리는 질병의 진행 과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수의사가 애완 동물을 위한 최상의 치료 과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테스트 프로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오.



3. 리발타 테스트 (Rivalta Test )


습성 FIP 를 결정하는데 유용한 간단한 테스트입니다. 테스트는 고양이의 복부 또는 흉강에서 샘플 액을 수집하여 증류수로 채워진 시험관에 98 % 아세트산 한방울 떨어 뜨려서 수행합니다. 여기에서 Rivalta Test 의 비디오를 볼수 있습니다.



4. 혈액 검사


혈액 검사는 고양이의 FIP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을 확인하는데 사용되는 가장 포괄적인 검사입니다. 백혈구 세포는 고양이 감염성 복막염 바이러스가 얼마나 오랫동안 존재하고 다른 문제가 존재하는지에 따라 낮거나 정상이거나 높을수 있습니다 . 적혈구수는 정상이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빈혈 ). 생화학 프로파일은 일반적으로 총 단백질과 글로불린의 증가를 나타냅니다. 이 증가는 고양이의 몸이 바이러스에 반응할 때 발생하는 염증 과정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의사들은 종종 고양이에서 잠재적인 FIP 감염의 첫 징후로 A : G 비율을 봅니다.


Credit : lbah.com



이 샘플 혈액 보고서는 FIP 양성 고양이에서 총 단백질 및 글로불린 ( 고 글로불린 혈증) 의 증가를 보여줍니다.


생화학 프로파일에 대한 다른 테스트는 고양이에서 FIP 를 나타낼수 있지만 반드시 그런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문제는 다른 질병에서도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예를 들어 FIP 가 의심되는 나이가 많은 고양이에서 신장 수치가 증가하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


  1. FIP 와 함께 만성 신부전 ( 이 고양이는 2 가지 질병이 있습니다 )

  2. FIP 가 없는 만성 신부전

  3. 신장 질환을 일으키는 FIP

  4. FIP 로 인한 탈수

  5. 다른 기관의 질병으로 인한 탈수


이제 고양이에서 FIP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4 가지 일반적인 테스트를 알았으므로이 기사를 읽어야하는 사람과이 기사를 공유하십시오. 효과적인 FIP 치료에 대한 정보는 curefipkr.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자 : curefipkr.com


SNS에서 저희를 방문하십시오 :

인스타그램: @curefip.kr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curefipk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curefipkore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