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구 캡슐로 쉽게 FIP 치료하기 | Curefip.com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27일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이란 무엇인가?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FIP)은 고양이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최근까지 GS441524 항바이러스를 이용한 대부분의 FIP 치료는 일반적으로 주사 형태라고 불리는 피하주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며칠 동안 치료를 계속하면 고양이에게 주사때문에 고통스러울수 있습니다. 주사 피로와 피부 염증으로 인한 통증 때문에 주사 투여가 점점 어려워집니다. 많은 고양이 주인과 수의사들은 FIP 치료를 위해 GS441524 항바이러스제의 경구 형태를 선호합니다. 오늘은 GS441524 경구 형태와 주사 형태와의 비교, 각 장단점, 경구 형태 사용을 피해야 하는 시기 등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IP에 대한 두 가지 치료 옵션


GS441524 항바이러스성 뉴클레오사이드를 고양이와 유사하게 공급하는 방법은 피하주사를 통한 방법과 경구 캡슐과 알약을 통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수의사들은 일반적으로 주사를 선호합니다. 주사는 복용량과 빠른 흡수를 정확하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고양이 주인들은 일반적으로 고양이들이 매일 주사하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경구 형태를 선택합니다. 어떤 고양이들은 주사 통증에 대해 선천적으로 강한 반응을 보입니다.어떤 고양이들은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계속해서 주사를 싫어하게 됩니다. 일부는 매일 주사를 놓는 주사기나 수의사를 보고 격렬하게 몸부림칠 수도 있습니다. 일부 고양이에서는 주사 가능한 GS441524의 높은 산성으로 인해 주사 부위 염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경구 GS캡슐이나 알약이 주사의 이상적인 대안입니다.


GS-441524 경구 투약은 몇 년 전부터 있었습니다. 최근까지 수의사들은 생체 이용률과 흡수율에 관한 질문 때문에 경구약을 통해 전달된 GS441524를 신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2020년 습성이나 건성 FIP를 가진 고양이들이 GS441524의 경구 투여로 성공적으로 치료되면서 수의사들의 판단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UC Davis의 연구자들에 의한 경구 투여에 대한 약물 내성에 대한 초기 우려는 근거가 없는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수천 마리의 고양이들을 통해, 경구 GS441524는 FIP를 치료하는데 있어 신뢰성을 입증했습니다.





경구용 캡슐과 알약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경구용 캡슐과 알약의 효과는 비슷하지만, 캡슐은 알약보다 투여가 더 쉽습니다. 캡슐은 쉽게 섭취할수 있도록 표면이 매끄럽게 코팅되어 있습니다. 어떤 불쾌한 맛도 없습니다. 일단 혀 뒤에 닿으면, 고양이는 구강 캡슐을 토할 수 없습니다. 경구 캡슐은 세 가지 방법으로 투여할수 있습니다.


1.고양이들이 캡슐을 통째로 먹을 수 있도록 캡슐 위에 젖은 고양이 간식을 추가합니다.


2.고양이 입에 직접 캡슐을 삽입함으로써 부드러운 식감과 무미 때문에 고양이는 힘들지 않고 캡슐을 쉽게 삼킵니다.


3.캡슐의 내용물을 일반적인 고양이 사료와 혼합합니다.


캡슐의 단점은 제조 비용이 더 많이 든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캡슐은 제조업체에서 덜 선호합니다. Curefip.com은 현재 캡슐 형태로 경구 GS를 제공하는 유일한 브랜드입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알약을 제조하는것이 더 빠르고 저렴합니다. 그것들은 시장에 나온 최초의 경구 FIP 치료 제품입니다. FIP 치료를 위한 알약을 제공하는 여러 브랜드가 있습니다. 티안과 아우라/스파크, 카펠라, 럭키, 브라바, 키티케어는 현재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치료를 위한 경구약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다. FIP 경구약은 코팅되지 않았습니다. 크기가 작고 대부분의 경우 큰 어려움 없이 투여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수의 경우, 그들의 맛과 질감 때문에, 일부 고양이들은 노화 반응을 일으켜 식도를 따라 충분히 멀리 가지 않으면 알약을 뱉어내고, 주인들이 그 과정을 반복하도록 강요할 수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어떤 고양이들은 섭취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알약을 토해낼수 있는데, 이것은 고양이 주인들에게 불쾌한 경험이자 경제적인 낭비입니다.





알약을 제조하는것이 더 쉽고 저렴하지만, 단점은 제조사들이 알약이 서로 결합하고 기계를 막히지 않도록 하기 위해 비활성 의약품 성분으로도 알려진 화학첨가제를 포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알약을 투여 했을때 맛에 따라 목에 충분히 깊숙이 삽입하지 않으면 역류할수 있습니다. 어떤 고양이들은 심지어 알약을 먹은 후에도 뱉을수 있습니다.




경구 GS 치료를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한가지 추가 요소는 경구 캡슐의 생물학적 이용 가능성입니다. 경구 GS캡슐과 알약은 혈류로 직접 들어가는 피하주사와 달리 소화기관을 통해 이동해야 체내에 흡수됩니다. 발표된 연구 논문에 따르면 건강한 고양이는 보통 경구로 공급되는 GS441524의 40-60%를 흡수합니다. 따라서 신경학적 및 안구적 FIP를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경구 형태로 10mg/kg 이상의 복용량이 필요합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GS441524는 10mg/kg 이상의 용량에서만 혈액뇌 장벽을 넘어 뇌와 신경세포에 이미 도달한 바이러스의 복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고양이를 과소 투여하여 치료 퇴행 및 FIP 재발로 이어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양을 제공합니다.

FIP 치료를 위해 경구 GS를 사용하는것이 적절한 시기는 언제입니까?

주사는 여전히 FIP 감염을 치료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신뢰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따라서 FIP 치료는 항상 경구약보다는 주사로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으로 경구약으로 전환하기 전에 최소 30일의 주사를 완료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증상이 지속되는 동안 경구 GS보다 주사를 선호하는 조건입니다. *잦은 구토와 설사 *간과 신장 합병증 *아기고양이들 *타고난 면역력 저하 *선천적인 소화 및/또는 영양 흡수 불량 *신경학적 및 안구적 증상 만약 여러분의 고양이가 위에 언급된 조건들 중 하나 또는 몇 가지 때문에 고통 받는다면, 경구 GS 치료를 피해야 합니다. 며칠 동안 경구약을 복용한 후 고양이의 상태가 눈에 띄게 악화되면 즉시 복용량을 늘리거나 FIP 치료의 남은 기간 동안 주사제로 전환하는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주사 및 경구 GS-441524의 비용 비교

경구 GS의 가격은 브랜드마다 차이가 큽니다. 더 큰 혼란은 각 브랜드마다 복용량을 계산하고 분배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치료 효과도 브랜드별 투약 요법을 혼동해 달라집니다. Curefip.com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장 간단한 경구 GS 복용 일정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Curefip.com GS캡슐은 3가지 몸무게별로 제공됩니다. 당신의 고양이가 속한 체중에 따라 하루에 1캡슐을 제공하세요.



GS가 여전히 암시장 상품인 반면 주사제와 경구약 가격은 몇 년 전 처음 출시된 이후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오늘날 GS 경구 치료 비용은 고양이의 브랜드와 몸무게에 따라 몇 백 달러에서 몇 천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경구 FIP 치료가 더 높은 재발률을 이야기하는가?


FIP 연구는 경구 FIP 치료가 적절한 시간과 정확한 용량에 투여될 때 피하 주사만큼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할수 있다는것을 입증했습니다. 그러나 고양이들은 주사에 비해 경구 치료를 받을때 재발 위험이 높다는 것은 FIP 치료 전문가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경구약은 FIP의 신경학적, 안구적 형태 또는 잦은 구토와 설사와 같은 소화기 문제로 고통 받는 고양이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현재 FIP 경구약 복용에 따른 알려진 부작용은 없습니다.



요약


미국의 연구팀과 중국의 제조업체에 의한 과학적 발견 덕분에, FIP 치료 선택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접근하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주사는 여전히 FIP를 치료하는 더 신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겨지지만, 경구 캡슐과 알약은 현재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널리 그리고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향후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올바른 조건에서만 GS441524의 경구 형태를 사용하십시오. 치료의 성공은 종종 수의사의 경험과 전문지식에 달려 있습니다. 수의사가 고양이 전염성 복막염을 치료한 경험이 없는 경우, 저희에게 연락하여 조언과 안내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저희 이메일은 curefipcustomercare@gmail.com입니다.


스파크 알약 수의학 Published by: Curefip.com





조회수 7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