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S-441524가 도착하기전 동안 무엇을 할수 있습니까?

최종 수정일: 2023년 11월 27일


증상 치료

​증상 치료를 시작하십시오. 고양이가 열, 설사, 빈혈 또는 기타 증상이 있는 경우 의사와 별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수의사는 일반적으로 GS 치료전에 스테로이드 또는 항생제 약물 및 기타 보조제를 고양이에게 처방합니다. 항생제와 스테로이드의 차이점은 항생제는 박테리아 또는 감염의 성장을 죽이거나 멈추는 항균성인 반면 스테로이드는 염증성 및 항알레르기성이라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FIP가 있는 고양이는 체내 염증 수준이 높습니다. 고양이 몸 내부의 염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스테로이드 항생제가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의사는 FIP 고양이에게도 항생제를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박테리아를 죽이거나 번식 및 확산을 방지하는것으로 작동합니다. 항생제는 박테리아가 번식하거나 파괴하는것을 막고 고양이를 2차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데 사용할수 있습니다.

항생제를 치료에 사용할수 있지만 Fluoroquinolone 계열의 항생제는 GS441524 치료와 함께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불소는 중추신경계(CNS)에 독성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고양이에게 신경 증상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열이 나면 의사의 해열제나 주사가 필요합니다. FIP 치료와 함께 스테로이드와 항생제를 함께 사용할수 있습니다.

보조 보조제

​고양이의 장기는 100% 작동합니까? 간과 신장 같은 고양이의 장기를 강화할 보충제를 고려할 때입니다. 건강한 장기는 고양이가 더 빨리 회복하고 FIP에 대한 자연 면역 저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비타민 B12, 신장 및 간 보충제가 FIP에 감염된 고양이에게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FIP 고양이를 위한 비타민 B12의 중요성에 대해 쓴 블로그 (https://www.curefipkr.com/post/새로운-제형-gs441524와-비타민-b12)를 참조할수 있습니다. 많은 고양이의 신장과 간이 FIP 바이러스에 의해 손상됩니다. 실리마린(밀크 엉겅퀴)과 같은 보충제는 고양이가 이러한 손상으로부터 더 빨리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의사가 약을 처방하지 않은 경우 간과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처방하도록 요청할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 결과는 주의가 필요한 추가 영역을 나타낼수도 있습니다. 또는 고양이에게 적절한 보충제에 대해 치료 전문가와 상담할수도 있습니다. 최고의 조언을 드릴수 있도록 고양이의 혈액 검사 결과를 준비하십시오.

*보조 보조제에 대해서는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고단백 식품 제공

​고양이는 정상적으로 먹고 마시나요? 음식과 수분 공급은 FIP 동안 지지 치료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FIP 치료 중 고양이에게 제공할수 있는 최고의 음식은 갓 조리한 생선, 닭고기 및 쇠고기입니다. 고양이에게 설사가 있는 경우 설사가 멈출 때까지 며칠 동안 건사료로 주세요. 고양이가 잘 먹지 않으면 믹서기에 음식을 액화하고 주사기를 사용하여 먹이를 강제로 먹이십시오. 고양이의 몸은 면역 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영양과 수분이 필요합니다. FIP 치료 중 간식을 피하십시오. 간식은 나중에 혈액 검사 수치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피하십시오

​스트레스는 FIP에 대한 마지막 방어선인 이미 취약한 고양이의 면역 체계를 더욱 약화시킵니다. 그러므로 그가 좋아하는 장소에 머물게 하여 그를 편안하게 하고 달래고, 좋아하는 음식을 주어야 합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고양이는 심리적으로 질병과 싸울 의향이 있는 고양이입니다. 집에 다른 고양이가 있는 경우 다른 고양이가 FIP 고양이에게 스트레스를 줄수 있으므로 FIP 고양이를 다른 고양이와 분리하세요. 고양이가 편안함을 느끼도록 도와야 할때 고양이를 위로하고 고양이가 거부할 경우 계속 위로하지 마십시오. 고양이의 스트레스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시작되는 시점을 관찰하고 기록하고 신체적, 환경적 또는 심리적인 스트레스의 원인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면역 자극제 피하기

FIP는 면역 매개 질환입니다. 따라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면 FIPV가 빠르게 복제됩니다. 면역 강화에 자주 사용되는 성분인 L-lysine 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L-lysine 은 아르기닌이 (arginine)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건강하고 좋은 면역 체계의 필요성. 아르기닌 (arginine) 은 건강하고 기능하는 면역 체계에 매우 중요합니다.




질병이나 치료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카카오톡으로 문의하십시오. 감사합니다.



게시자 : curefipkr.com


SNS에서 저희를 방문하십시오 :

인스타그램: @curefip.kr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curefipkr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curefipkorea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